진정은 혈액순환에 좋고, 이 야채는 혈당을 줄이는 데 좋다.

진정은 혈액순환에 좋고, 이 야채는 혈당을 줄이는 데 좋다.

봄에는 겨울보다 신체활동이 많아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조금만 먹어도 비타민과 미네랄을 많이 섭취할 수 있는 대표적인 봄음식인 봄나물을 먹어보자. 봄나물은 다른 채소들보다 비타민과 미네랄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것은 겨울 내내 얼어붙은 땅을 통해 상승하기 때문에 생리적인 활동이 풍부합니다. 봄나물의 영양성분(100g당)과 건강효과, 먹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기초 공사

노화방지에 좋은 셀레늄 함량은 3.85㎍으로 산나물이 많다. 비타민 B, 비타민 K, 비타민 C, 엽산과 같은 미네랄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습니다. 지렁이는 한의학에서 신경쇠약과 당뇨병을 치료하는데 사용된다. 살짝 데쳐서 고추장에 찍어 먹거나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튀기는 것이 좋다.

쑥과

비타민과 미네랄은 고루 농축되어 있다 에센셜 아미노산 1306mg, 칼슘 109mg, 칼륨 652mg, 셀레늄 3.06㎍, 요오드 7.23㎍이 함유돼 있다. 베타 카로틴은 4153㎍을 함유하고 있다. 그것은 또한 암세포가 잘 자라지 않도록 돕는 아르테미신이라고 불리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 쑥밥을 짓거나 쑥으로 된장국을 끓이거나 커피 대신 마른 쑥잎으로 차를 끓이는 것이 좋다.

도라지

뿌리는 인삼과 같은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다. 그것은 기침이나 가래가 생기는 것을 막습니다. 4.2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배변에도 도움을 준다. 특유의 쓴맛 때문에 먹기 싫다면 강정이나 튀김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 쓴맛을 없애려면 소금물에 10분 이상 담갔다가 문지른다.

머드 오일 야채

그것은 방풍 채소라고도 불립니다. 1872mg의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다. 그것은 또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신진대사를 돕는 몰리브덴이라고 불리는 14㎍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한방에서는 천식과 비염을 치료하기 위해 진흙 기름나물을 사용한다. 랩으로 싸거나 야채를 곁들인 반찬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수딩

인(44mg), 철(3.5mg), 아연(0.54mg), 요오드(2.2㎍) 등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마늘과 비슷한 맛이 나는데, 그 이유는 매운 맛이 나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서 데치기보다는 생으로 버무려 파괴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나리

그것은 식물성 색소인 케르세틴을 함유하고 있다. 케르세틴은 산화 물질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봄철 졸음이 오는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또한 모세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압(23mg)을 낮추는 마그네슘도 풍부하다. 매운탕 등에 끓이거나, 양념한 채소와 함께 먹으면 좋다.

곰취

그것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K1은 310㎍, 엽산 122㎍, 칼륨 529mg, 칼슘 135mg을 함유하고 있다. 항산화 효과로 잘 알려진 베타카로틴은 브로콜리(3834㎍) 이상을 함유하고 있다. 반찬으로 곰취 생채소나 데친 채소를 먹을 수 있습니다.

돌나물

뼈 건강에 좋은 칼슘 함량은 190mg,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C 함량은 108mg으로 봄나물 가운데 많다. 피로회복에 좋고 기관지염 등 각종 염증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독특한 텍스쳐를 가지고 있고 수분이 많아 생채와 단맛이 잘 배합됩니다.

씨름

베타카로틴은 2289㎍, 엽산 103㎍, 몰리브덴은 14㎍을 함유하고 있다. 게다가 봄나물 중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해 영양 밸런스를 맞춘다.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물기를 짜낸 후 여러 가지 양념과 섞는다. 된장국에 넣거나 녹즙으로 바꿀 수 있어요.

취나물

베타카로틴은 2302㎍으로 칼슘(134mg)과 칼륨(556mg)이 많아 뼈 건강과 나트륨 배출에 좋다. 취나물은 또한 감기, 인후통, 두통 등에 한약으로 사용된다. 살짝 데쳐서 야채 반찬으로 드시면 됩니다.

◇ 간을 하면 소금이 적어 샐러드용으로 좋다

봄나물은 건강에 좋지만,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어요. 깨소금에 버무려 반찬으로 먹을 때는 소금을 적게 사용해 소금 섭취량이 늘어나는 것을 막아야 한다. 소금 섭취를 피하면서 영양분을 파괴하고 싶지 않다면 샐러드로 만들 수 있다. 야채에서 지용성 비타민을 흡수하는 것을 돕기 위해, 올리브 오일이나 참기름을 드레싱으로 사용하세요. 또 도로와 하천 주변에서 자라는 산나물에는 중금속이 함유돼 있을 수 있어 함부로 먹어서는 안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