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질병의 원인인 염증을 줄이기 위한 음식 5.
모든 질병의 원인인 염증을 줄이기 위한 음식 5.
염증은 모든 질병의 근원이다. 암마저도 몸 안에 염증이 생겨 생긴다는 설이 있다. 체내 염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음식을 찾아보세요.
녹차와 홍차
녹차와 홍차의 카테킨은 몸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많은 활성산소는 염증을 일으키는 많은 사이토카인을 분비한다.
양파
양파 속의 케르세틴이라고 불리는 성분이 만성 염증을 예방합니다. 케르세틴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 안에 쌓이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양파의 알리신 성분은 또한 항균 작용을 통해 몸 안의 박테리아를 죽이고, 이것은 염증을 감소시킨다.
호두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마린다대학은 최근 호두를 매일 30~60g씩 2년간 섭취한 사람이 체내 염증을 최대 11.5% 감소시켰고, 특히 염증반응제 ‘인터류킨-1’이 감소해 심혈관질환 위험이 커진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강황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연구팀은 1943개의 흔한 음식을 분석한 결과, 강황이 염증을 줄이는 데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강황의 커큐민은 염증 매개체를 막습니다. 실제 커큐민으로 염증을 억제하는 약도 만든다.
진저
생강 특유의 톡 쏘는 맛의 주성분은 생강롤이다. 이 물질은 체내의 염증성 COX-2 효소를 억제한다. 실제로 진저올은 염증 완화제인 이부프로펜과 비슷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