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에 좋아요. 이렇게 드세요.
간장에 좋아요. 이렇게 드세요.
겨울(冬)에는 11(月)월에서 3월이 꼬막의 계절로 입맛을 돋운다. 꼬막은 꼬막무침, 꼬막비빔밥 등 (多樣)다양한 (飮食)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다. 꼬막의 효능과 영양(羚羊)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唐宋).
원추리에 들어 있는 타우린은 간기능 개선(疥癬)과 피로해소에 좋다. 특히 세꼬막 100g에는 타우린 822mg이 들어 있어 시중에서 판매(販賣)되는 자양강장제 한 병의 타우린 양과 비슷한 양이다. 꼬막에는 철분, 헤모글로빈, 비타민B도 풍부해 빈혈과 어지럼증 예방에 효과적(效果)이다. 항산화 및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인 셀레늄도 다량 함유하고 있다(有). 그것은 또한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아이들의 성장을 돕습니다. 꼬막은 100g당 81kcal로 칼로리가 낮아 체중 조절(調節)을 하는 (人間)사람도 부담(負擔) 없이 먹을 수 있다.
응고된 껍질의 물결무늬가 선명하고(何故) 깨진 부분이 없고 윤기가 나는 것을 (選擇)선택해야 한다. 먹을 때는 깨끗이 (澡)씻어 끓는 물에 살짝 끓여 입이 벌어지지 않도록 한다. 너무 오래 끓이면 타우린을 포함한 수용성 성분이 물을 빠져(屍體)나간다. 끓인 후 남은 열이 살을 단단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재빨리 찬물에 헹군다. 꼬막을 끓일 때는 한 방향으로 천천히 끓여야 껍데기 한쪽에 살이 붙고 바르기 쉽다. 데친 후 고 기만 바르면 보름 정도 먹을 수 있어요. 다만 한의학은 찬 음식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찬 (人間)사람은 적게 먹는 것이 좋다.